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(주)커넥트웨이브(이하 "회사"라 한다)이 제공하는 메이크글로벌 쇼핑몰 구축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정의)
-
① “메이크글로벌(www.makeglob.com)(이하 “메이크글로벌” 혹은 “서비스”라 한다)”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, 홍보를 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, 아울러 회사가 제공하는 다국어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통칭하는 단어로도 사용합니다.
-
② “회원”이라 함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거나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자로서,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, 이 약관에 동의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.
-
③ “이용자”라 함은 메이크글로벌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.
-
④ “관리자”라 함은 메이크글로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으로 가입하여, 쇼핑몰을 구축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, 회사가 정한 일정한 자격을 충족한 회원을 의미합니다.
-
⑤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-
⑥ “비밀번호(Password)”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-
⑦ “호스팅서비스”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어떠한 목적사항을 구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버의 일정 공간을 할당하거나, 단독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
⑧ “도메인”이라 함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으로서 인터넷상의 주소를 의미합니다.
-
⑨ “서버”라 함은 홈페이지의 운영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인터넷 설비를 의미합니다.
제 3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
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,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-
②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.
-
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본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4 조 (약관외 준칙)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,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 5 조 (회원가입신청)
-
①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 및 이 약관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표시로써 이루어집니다.
-
② 회원가입은 아이디(ID)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 및 메이크글로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아래의 필수입력사항들에 대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. 그 외의 정보들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
- 가. 성명
- 나. 아이디(ID)
- 다. 비밀번호
- 라. 이메일(E-mail)
- 마. 휴대폰번호
-
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위2항의 내용 이외에도 필요할 경우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
④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기재한 모든 정보가 사실인 것으로 간주합니다. 이에 고의/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,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제 6 조 (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)
-
① 회사는 제5조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를 승낙합니다.
-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가.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
- 나.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
- 다.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- 라. 등록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마.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
③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(부모)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,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 의사표시는 이메일(E-mail), 팩스, 전화,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
④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유료 콘텐츠 이용 전에 반드시 법정대리인(부모)의 유료 콘텐츠 이용에 관한 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콘텐츠의 구매가 가능하며, 법정대리인의 유료 콘텐츠 이용에 관한 동의 의사표시는 이메일(E-mail), 팩스, 전화,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제 7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회원은 언제든지 메이크글로벌를 이용하여 자신의 가입 정보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제 8 조 (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)
-
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에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.
-
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가. 회원가입 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
- 나.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- 다.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제 9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-
① 회사는 메이크글로벌 초기화면에 대한 공지, 회원이 가입신청 당시 기재한 이메일주소, 전화번호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
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메이크글로벌 초기 화면에 1주일간 해당 내용을 기재함으로써,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10 조 (서비스 종류 및 변경)
-
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.
- 가. 쇼핑몰 구축서비스
- 나. 쇼핑몰 운영서비스
- 다. 쇼핑몰 제휴서비스
- 라. 기타 쇼핑몰 구축 및 운영 관련 부가서비스
-
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내용은 제9조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.
제 11 조 (서비스 이용)
-
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가능해집니다. 단, 제13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.
-
②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,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,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단, 제13조에 한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 12 조 (서비스 이용 요금)
-
①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이 가능하며, 요금의 세부내역은 메이크글로벌에 별도 명기합니다.
-
②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제 13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
가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-
나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-
다.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
-
라.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 행위가 있는 때
제 14 조 (관리자)
-
① 메이크글로벌의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은 관리자의 자격이 부여됩니다. 단,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거나, 발급 받을 수 있는 회원이어야 합니다.
-
② 메이크글로벌의 관리자는 회사의 연계사이트의 회원으로 자동 가입될 수 있습니다.
-
③ 관리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등록자와 동일해야 하며, 관리자는 자신이 고용한 근로자 또는 직계가족에 한하여 관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.
-
④ 관리자는 쇼핑몰 개설후 30일이내에 위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제 15 조 (관리자의 역할 및 의무)
-
① 관리자는 쇼핑몰에 물건을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는 관리의 권한을 부여 받으며, 이에 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.
-
② 관리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해야 합니다.
-
③ 위탁관리자는 관리자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의무가 있으며, 위탁관리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관리자에게 있습니다.
-
④ 관리자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, 공공질서, 미풍양속,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물건을 판매할 수 없으며,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도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-
⑤ 관리자는 회사의 메이크글로벌 쇼핑몰 구축서비스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는 불량상품의 판매, 배송의 지연, 환불 문제 등이 발생되지 않도록 할 의무가 있습니다.
-
⑥ 위 조항을 위배할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해당 쇼핑몰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.
제 16 조 (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)
-
①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과 부속 이미지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, 관리자는 해당 저작권에 대한 사용권만을 가집니다.
-
② 쇼핑몰의 이미지(상품이미지 등)는 타 서비스의 링크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
③ 관리자는 쇼핑몰과 부속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, 도용할 수 없습니다.
-
④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은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서비스만을 이용하여야 합니다.
-
⑤ 본 조항을 위반하는 관리자 및 쇼핑몰에 대하여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권한의 삭제 및 쇼핑몰 폐쇄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제 17 조 (메이크글로벌 이용료 일반 사항)
-
① 회사가 지불 받는 서비스 요금 중 셋업 비용은 무료이며, 선불제로 부과되는 당월 사용료는 관리자가 회사에 서비스가 개시됨을 통보한 날로부터 한달 사용료를 의미합니다.
-
② 3,6,9개월 또는 1년 단위의 사용료를 선납한 관리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할인가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-
③ 관리자는 서비스 사용료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온라인 이체 및 카드 결제의 방법으로 사용만기일 3일 이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.
-
④ 관리자가 타인 명의로 사용료를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. 통보 불이행 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, 이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.
-
⑤ 서비스 사용 만기일 이후에는 관리자 권한이 소멸되며, 사용만기일 20일이 경과된 쇼핑몰은 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사이트 접속을 차단합니다.
-
⑥ 가상계좌는 반드시 관리자 명의로 발급된 통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.
-
⑧ 카드결제시스템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결제시스템을 변경할 경우 메이크글로벌를 통하여 각 관리자에게 공지합니다.
-
⑨ 회사는 상품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-
⑩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의 종류, 이용요금, 정산방법 및 환불정책 등은 메이크글로벌 서비스 페이지에 별도 명기되며, 회사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변경내용을 사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제 18 조 (개별 회원관리)
-
① 관리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개별회원을 등록 받을 수 있습니다.
-
② 각 쇼핑몰의 회원은 해당 관리자가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제 19 조 (상품관리)
-
① 쇼핑몰 구축서비스를 이용하는 관리자는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-
② 공공질서, 미풍양속,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은 등록 및 판매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.
-
③ 관리자는 상품 관리를 위하여 모든 상품 및 서비스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
④ 쇼핑몰의 상품이미지 및 정보 등에 관한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으며, 회사는 관리자 즉, 회원의 이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
⑤ 쇼핑몰에 등록하는 상품은 판매의 목적 이외에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. 즉, 재고관리, 이미지등록의 목적으로 실제 판매상품이 아닌 것이나, 상품가격 0원, 재고품절상품 등의 표시 상품은 등록할 수 없으며,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해당 쇼핑몰은 서비스가 중지되거나, 제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
⑥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,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.
제 20 조 (시스템의 관리)
-
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제휴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이용자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-
② 개별 쇼핑몰이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관리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 21 조 (데이터의 관리)
-
① 관리자는 등록한 쇼핑몰 및 회원의 데이터에 대한 이전을 원할 경우, 이전 예정일 최소 한달 전에 회사에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또한 데이터 이전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-
②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될 경우 7영업일전 관리자에게 통보하여 데이터 이전에 따른 유예기간을 드립니다.
-
③ 사용료 납부 기간을 1개월 초과한 쇼핑몰의 경우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중지되며, 기존 데이터를 회사가 임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
④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보다 나은 접속통계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의 온라인 쇼핑몰의 로그 데이터(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분석한 웹의 운영 및 방문 행태에 대한 정보)를 수집•저장합니다.
-
⑤ 위 ④항의 로그 데이터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접속통계 서비스에만 이용되며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은 회사의 내부방침과 관련법령에 의거합니다.
제 22 조 (서비스의 정지)
-
① 회사는 관리자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메이크글로벌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가. 서비스 신청시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
- 나. 본 약관 및 관련된 별도의 서비스 준수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
- 다.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
- 라. 쇼핑몰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
- 마. 서비스비용 요금을 납부일로부터 15일 이상 연체된 경우
-
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다음 각호의 경우 서비스 제공이 중지될 수 있음을 고지하며, 이용자는 이를 반드시 숙지한 후,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- 가. 중국 정부가 쇼핑몰 서비스 서버를 중국이 아닌 해외에 두고 시행하는 영업을 금지하는 정책을 회사에 적용할 경우
- 나. 중국 정부가 해외 결제 시스템 (Global Alipay)을 중국 ICP 비안 소유자만 사용 가능하게 할 경우
- 다. 중국 정부에서 해외 등록 서비스 사이트 접속을 막을 경우
-
③ 회사는 위 ②항과 관련하여 서비스가 중지될 경우 서비스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을 일별 정산하여 환불합니다.
제 23 조 (서비스 해지 및 환불)
-
① 관리자는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일 최소 15일전 유선이나 이메일(E-mail)을 이용하여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.
-
② 서비스이용을 해지할 경우, 당사는 선납된 월 이용료 중 이용일이 무료 서비스 기간 포함한 14일 미만의 경우 이용료의 50%를 환불하며, 14일 이상 이용한 경우에는 기 납부한 당월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 즉, 단 1일이라도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월은 미이용 월에서 제외되며, 이용월의 기준은 신청일로부터 산정됩니다.
-
③ 3개월, 6개월, 1년 등 가입기간에 따라 서비스이용 요금의 할인 또는 무상부가서비스제공 혜택을 제공받은 관리자가 해지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상품의 할인 전 가격 기준으로 월 서비스비용을 산정한 후 이용자가 이용한 개월수를 곱하여 이용자의 기 이용비용을 산정합니다. 이때 환불금액은 이용자가 결제한 서비스비용에서 산정된 기 이용요금 및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해당 부가서비스이용료를 제외한 금액이 됩니다.
-
④ 회사는 관리자가 업무방해 행위를 하거나 규정에 없는 무리한 업무를 요구 하는 경우 서비스를 즉시 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, 남은 기간에 대해서는 일단위로 정산하여 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. 또한, 해당 관리자의 서비스 연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.
제 24 조 (쿠폰의 발급 및 제공)
-
① 회사는 회원이 할인쿠폰이 발급되는 특정한 서비스 상품을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.
-
② 할인쿠폰은 다음 각호에 경우에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,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 가. 메이크글로벌 이벤트를 통한 제공
- 나. 메이크샵 이벤트를 통한 제공
- 다. 서비스 별 이벤트를 통한 제공
- 라. 샵인사이드(www.shopinside.net)에서의 교육 이수를 통한 제공
- 마. 신규가입 또는 최초 구매 회원에 대한 제공
제 25 조 (쿠폰의 이용 및 제한)
-
① 회원은 본인의 구매 건에 한하여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
② 온라인으로 발급된 쿠폰은 다운로드가 완료된 경우, 오프라인으로 발급된 쿠폰은 쿠폰등록과정을 완료한 경우에 사용가능이 가능합니다.
-
③ 할인쿠폰은 일부 서비스 상품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유효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
④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서비스 상품을 결제한 후 취소할 경우 해당 결제에 사용된 할인쿠폰은 재사용이 가능하나,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재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가.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
- 나. 기타 회사의 내규로 정한 경우
-
⑤ 쿠폰은 사용가능 한 서비스가 지정되어 발급되며, 이러한 서비스 별 할인쿠폰은 중복사용 할 수 있습니다. 단, 전체 서비스에 대한 할인쿠폰은 서비스 별 할인쿠폰과 중복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-
⑥ 서비스에 대한 결제가 완료된 건에 대하여는 할인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.
-
⑦ 할인쿠폰은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.
-
⑧ 모든 할인쿠폰은 유효기간이 정하여져 있으며, 유효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거나 등록하였더라도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무효처리 되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제 26 조 (개인정보보호)
-
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,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,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
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,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.
단,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가.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
- 나.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- 다.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
- 라. 결제 및 은행관련 업무에 한하여 결제 관련업체와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
- 마.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, 홍보자료,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
-
③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-2026-2300, 이메일(E-mail): jade@koreacenter.com => 전화 02-6903-9249, 이메일(E-mail): help@makeglob.com, 한국소비자보호원,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해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
제 27 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-
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
-
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, 복제,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.
제 28 조 (손해배상)
-
①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와 정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.
-
② 회사는 유료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. 단,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제 29 조 (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)
-
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(예: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)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, 전자를 연결 서비스(웹 사이트)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(웹사이트)라고 합니다.
-
②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, 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30 조 (면책)
-
① 회사는 무료인 서비스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-
② 관리자가 회사와 제휴된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중,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관리자의 손해는 서비스 제공사에게 책임이 있으며, 이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.
제 31 조 (개인정보 위탁처리)
-
① 회사는 업무진행에 있어 필요에 의하여 고객정보 처리를 외부기관에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.
-
② 회사는 수탁 업체에게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,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할 수 있는 자를 수탁자로 선정합니다.
-
③ 회사는 위탁계약서상에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,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, 제3자 제공의 금지, 사고시의 책임 및 손해배상 등에 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 기록으로 보존하여야 합니다.
제 32 조 (권리의 양도금지)
관리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제 33 조 (기타사항)
-
① 이 약관에 규정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.
-
② 이 약관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- * 부칙
- 이 약관은 2012년 9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.
- 이 약관은 2013년 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.
- 이 약관은 2015년 2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.
-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